출처 : https://www.acmicpc.net/problem/1600

정답 : https://github.com/stemp12/study/blob/master/acmicpc.net/2016.08/1600.cpp


요즘 BFS에 푹 빠져있다. 부족함을 느끼고 엄청나게 푸는 중이다. 하지만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

속도향상에 힘써야겠다.


암튼 이 문제는 BFS로써 메모리제이션이 필요한 문제이다. 왜냐면 원숭이가 말처럼 뛸수도있고 안뛸수도있으며, 횟수마저 제한되어 있고, 언제뛸지 모르기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경우에 대한 체크를 해줘야 한다.

그래서 3차원배열로써 확인하게 한다. 

모처럼 한번에 정답맞은 문제이다.

'Algorithm'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 1325 효율적인 해킹  (0) 2016.08.30
[AC] 1939 중량제한  (0) 2016.08.30
[AOJ] CLOCKSYNC  (0) 2016.08.30
[AOJ] BOARDCOVER 게임판 덮기  (0) 2016.08.22
[AC] 1918 후위표기식  (0) 2016.08.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