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www.acmicpc.net/problem/2239
정답 : https://github.com/stemp12/study/blob/master/acmicpc.net/2016.02/2239.cpp
이문제와 거의 같다.
https://www.acmicpc.net/problem/2580거의 1+1의 문제이다. 동일한 문제인것 같으나, 2239번 문제가 인풋이 조금 더 까다롭다.
아에 시작부터 인풋이 0으로만 이루어진 것이 들어왔을때 시간내에 출력할수있는지 체크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뿐만아니라 스도쿠 특성상 가로세로 그리고 해당 영역의 3x3사각형에 숫자가 각각 하나씩만 존재햐야하므로 이 부분을 계속 체크해줘야 하며 이게 효율적이느냐 아니냐가 이문제를 풀수있느냐 아니냐의 키워드가 된다.
처음에 나는 3x3검색시에 포문을 사용하여 검색하게 하였는데 81%쯤에서 시간초과가 난다.
그래서 다시 bool변수로 바로바로 체크하게 하였고 결과적으로 정답을 맞았다. 그런데 bool함수를 더 두어 가로세로부분도 포문없이 검색하게하였다면 속도가 더빨라졌을거라고 생각한다.
굉장히 귀찮고 손이 많이 가는 문제였다. 하지만 기초적이고 생각할게 있는 괜찮은 문제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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